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쁜 아침 헤어스타일링~~ 떡진머리해결

바쁜 아침, 마음은 급한데 머리카락은 마음 대로 움직여주지 않는다. 더구나 머리를 못 감은 날엔 문제가 더 심각하다. 이 난관을 타개할 대책이 없을까? 가장 궁금해하는 헤어 트러블의 솔루션을 찾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olution 베이비 파우더로 커버한다
깔끔떠는 당신은 ‘더럽다’며 잔머리 굴리지 말고 머리를 감으라고 말하고 싶겠지만,
살다 보면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부딪히기 마련. 이때는 베이비 파우더를 바른 후 털어내면 보송보송해 보이는 헤어로 변신한다. 유분이 가장 눈에 띄는 앞머리 가르마의 모근 가까이에 큰 브러시를 사용해 파우더를 살살 바른 다음 털어낸다. 한 가지 더하자면, 기름진 헤어는 헤어스타일링만으로도 커버가 가능하다. 포니테일 스타일로 묶으면 풀고 있을 때는 기름져 보였던 머리카락이 깨끗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olution
물을 발라 머리에 바른 스타일링제를 녹인다

머리 감은 후 한참을 머리카락과 씨름하며 스타일링했지만 영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미 시간이 흐를 만큼 흘러 약속 시간이 코 앞이라 다시 감을 수도 없는 상황! 그렇다면 급한 마음에 머리를 계속 만지작거릴 것이 아니라 일단 스프레이로 물을 뿌린 후 1~2분 기다려 스타일링 제품을 녹인다. 그런 다음 웨이브 헤어일 경우 원하는 웨이브 형태를 다시 만든다. 스트레이트 헤어일 경우엔 빗으로 잘 빗어 내린다. 단, 헤어 스프레이를 사용했을 경우엔 물로 스프레이액을 충분히 녹이지 않은 채 빗으면 비듬처럼 흰 가루가 일어나니 주의할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Solution 머리카락 끝부터 풀어나간다

쉽게 엉키는 헤어는 대부분 손상모인 경우가 많다. 손상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가늘고 건조해져 쉽게 엉키는 것. 그런데 머리카락이 엉켰다고 마구 빗거나 잡아당기면 머리카락 손상이 더 심해져서 끊어지기 십상. 그러므로 엉킨 부분에 윤활제가 될 에센스를 바른 다음 머리카락 끝부분부터 풀어나간다. 빗질할 곳 바로 윗부분을 손으로 잡고 빗어야 하며, 이가 성긴 것을 사용하는 빗이 좋다. 엉킨 머리칼을 풀 때 사용하는 이가 성긴 전용 빗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니 하나 마련해 두면 더 좋을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